‘그때, 변홍례’ 해외 공연 봅시다

안녕하세요!! @ 그때 변헌래 해외공연투어, 두 번째 도시! 스페인 마드리드로 향해 떠납니다!! 해질녘 비행기라서 팔랑가 공항은 조용하네요~마드리드에 가기 위해 ‘리가’라는 도시의 공항을 향해 첫 비행기를 탔습니다.

우리가 탈 비행기에 소중한 소품이나 짐이 비행기 탑승을 준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Q. 45분이라는 짧은 비행을 마치고 리가 공항에 도착하여 약 7시간의 경유시간을 기다렸습니다~ 그러던 중 공항에서 늦은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저녁 늦게 먹는 ‘까르보나라’… 상상이 됐나요?타바스코 핫소스를 비벼 먹었다는 소문이…그래도 맛있었어요!!

약4시간의 비행시간을 거쳐 스페인의 Z마드리드에 도착했습니다!!

마드리드 공항에서 짐을 찾은 후 스페인 한국문화원 이현희 선생님이 미리 우리를 기다려 주셔서 바로 호텔로 이동할 수 있었다.

와~ 거리에서 보는 마드리드의 풍경과 마트에 있는 과일들!!! 아! 스페인은 과일이 특히 싸요. 덕분에 과일을 의지하고 사랑하는 나는 유럽뿐이라는…한국은 복숭아와..체리를 맘껏 먹을수 있었어요!! 맛 또한 각별하답니다!!

마드리드 오전에는 또 다른 매력을 갖고 있다. 건물이 갖는 특성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조명이 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분위기가 물씬!!!

다음날!! 공연연습을 위해 스페인 한국문화원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문앞과 도로전광판에서 병헌레 포스터가 시작되었더군요!! 온도가 느껴지는 포스터는 처음 봅니다(Wow!)

변헌래가 공연하는 마드리드 피가로극장은 400석의 관객석이 있는데 비해 무대 공간이 좁아 어떻게 하면 관객과 소통할 수 있을까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다.

리투아니아 공연에서 아쉬웠던 부분에 대한 장면 연습도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축구 결승전이 있었습니다!! 병헌래팀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축구경기를 관람했습니다. 작은 탭 11에 그렇게 집중해 있는 모습이 정말 재미있네요.^_^​

하지만 곧 스페인 한국문화원 이현희 선생님의 추천으로 근처 パ에서 맥주와 음료를 마시며 큰 화면으로 축구를 함께 관람했습니다! 아쉽게 축구는 졌지만 준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우리 선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축구경기를 마치고 #마드리드맛집 #파티가스데르켈레일을 방문하였습니다. 여기서 최고의 맛있는 음식은 버섯튀김과 티본스테이크였습니다. 버섯부터 고기가 스며들다니… 마드리드에 여행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다음날 한국문화원 원장과 함께 공연 자막과 공연의 총괄적인 부분을 도와주는 문화원 두 선생님과 함께 점심을 먹었다고 한다.

이쪽도 전병점에서 음식 하나하나가 전부 맛있었습니다. 특히 먹물 파에야는 숟가락을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지니고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지금은!!! 이수현 배우와 고은별 배우의 생일! 스페인에서 생일을 맞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소중한 두분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마지막으로 원장의 파이팅 넘치는 말과 함께 식사를 마치고 우리는 시내버스를 타고 문화원으로 이동했다고 한다. 스페인에서 처음 타는 시내버스!

다음 날 한국문화원 윤유미 선생님과 함께 자막을 맞춰 연습을 진행했다. 저희를 만나기 전 선생님은 영상을 반복해서 재생하시고 자막 연습을 해 주셨어요.Q.선생님께서 수능 이후로 이렇게 열심히 공부한 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기뻐서 어쩔 줄 몰라! 정말 감사합니다. ​​

오전에는 팀을 나눠 소품을 만드는 팀 변홍래 공연 전날. 같은 극장의 공연을 관람하는 팀(극장답사팀)이 움직였다. 9일 추격 씬의 경우, 벽판이 부피가 커지는 장소 마다 새롭게 만들었습니다.Q. 극장답사팀은 공연을 보고 영화관을 둘러보고 극장 매니저와 함께 다음 날 공연 셋업을 논의했다고 합니다. ​

다음 번에는 공연 셋업 과정과 스페인에서 공연될 때 변헌래 공연 소식이 전해집니다. 이렇게 좋은 경험과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과 하탄새 단원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줘~